일부 윈도우10 운영체제 시스템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서 간단히 메모합니다.
윈도우10 1703 업데이트 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문제 - 지난 글
2017/05/14 - [PC · 컴퓨팅] - 윈도우10 1703 업데이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문제
윈도우10 레드스톤 1703 (Creators Update) 버전에서 1709 (Fall Creators Update) 버전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햐아... 지난번 1703 버전을 업데이트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PC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_-)
< 윈도우10 버전 1709 >
버전 확인: 시작 메뉴 - 실행(R) - winver.exe
윈도우 업데이트만 했을 뿐이고
사운드 카드는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드라이버도 정상이고
제어판 - 소리 - 스피커도 이상이 없습니다.
단지 PC 스피커에서 소리만 안 나오는 현상..., ㄷㄷㄷ
<시작 메뉴 - 제어판 - 소리 - 스피커 이상없음>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에 설치된 사운드 카드의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재설치하면 됩니다.
가능하면 사운드카드 제조사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세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제거/삭제하는 방법입니다.
# 사운드 블라스터 Creative Sound Blaster 사용자용 #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제거하기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사운드 블라스터 사운드카드 설치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됩니다.
# 리얼텍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사용자용 #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제거하기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리얼텍 사운드카드 설치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재부팅을 안 한 상태에서 (재부팅 해도 상관없음)
사운드카드 설치CD 또는 사운드카드 업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놓았거나 백업해두었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재부팅 하면 다시 소리가 납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웹사이트 - http://www.soundblaster.com/
리얼텍 웹사이트 - http://www.realt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