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의 다른 시각


윈도우10 RS3 버전 1709 (Fall Creators Update)에서 RS4 버전 1803 (April 2018 Update)으로 윈도우즈 자동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를 끝내고 재부팅했는데 윈도우 진입 화면에서 블루 스크린이 뜹니다.



BAD SYSTEM CONFIG INFO

BAD_SYSTEM_CONFIG_INFO


클린 설치가 아니라서 시스템 파일이 꼬인 듯?

재부팅을 할 때마다 블루 스크린이 작렬!하고 간혹 오류 복구가 100%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진입을 할 때도 있지만, 재부팅만 하면 블루스크린-> 정상 작동-> 블루 스크린 -> 정상 작동 -> 블루 스크린을 반복합니다.


아무튼, 너무 찝찝해서 시스템 복구를 시도했습니다.

시스템 복원 기능은 사용을 안해서 복원할 수 없었고, 시스템 복구 모드로 부팅해서 문제 해결 도구 - 시스템 이미지 복구 / 시동 복구 / 명령 프롬프트 (C:\Windows\system32\config 파일 백업 및 \Regback 파일 복사) 등 여러 방법을 동원했지만, 여전히 재부팅만 하면 블루 스크린이 뜹니다.


그래서 그냥 Windows 10 레드스톤4(RS4) 정식 ISO 파일을 받아서 설치 USB를 만들고 클린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끝내고 재부팅 하니깐, 드디어 블루 스크린 안 뜹니다.

혹시나 해서 여러 차례 재부팅을 해봐도 블루 스크린이 안 뜨고 정상 작동합니다! 진리의 클린 설치!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하나씩 설치했습니다.

Intel® Chipset Device Software 설치하고 재부팅, 이상 없음.

Intel® Management Engine Interface 설치하고 재부팅, 이상 없음.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설치하고 재부팅, 이상 없음.

Intel® Ethernet Adapter Complete Driver Pack 설치하고 재부팅, 이상 없음.

그 외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캡처 카드, 마우스, 키보드 드라이버 등, 설치하고 재부팅, 이상 없음.


무료 램 디스크 프로그램인 WinRamTech RAMDisk Enterprise Lite 5.3.2.15 64Bit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재부팅 했습니다.

뜨악! 블루 스크린이 뜹니다!

그렇습니다. WinRamTech RAMDisk Enterprise 램 디스크가 BSOD, 블루 스크린의 원인이었습니다.

램 디스크 드라이버를 삭제/제거하니깐 정상 작동하네요. ㅋ

혹시나 해서 다른 버전도 설치해보았습니다.


WinRamTech RAMDisk Enterprise Evaluation 5.3.2.15 64Bit

Qsoft RAMDisk Enterprise v5.3.2.14 64Bit

WinRamTech RAMDisk Enterprise 5.3.2.15 64Bit (RUS)


전부 블루 스크린이 뜹니다.


램 디스크 중에서 가장 속도가 빠르고 디스크 용량 제한도 없어서 윈도우7~윈도우10 RS3까지 잘 사용했는데 더는 사용할 수 없다니 안타깝습니다.


빨리 버그 패치된 새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